분재 만들기

소나무 & 벚꽃나무 분재 - 씨앗 발아 도전 2탄 - 2주 후 결과!!

보라색볼펜 2018. 3. 21. 20:50
728x90
반응형

1탄에 이은 씨앗 발아 2탄 도전

그리고 2주 후 결과는???

 

3월 5일에 심은 씨앗입니다.

2주간 기다리려고 했지만~

뭔가 곰팡이 처럼 누렇고 검정색으로 둘러 쌓여 있어서

3월 16일에(11일 보관후) 개봉했습니다.

 

2탄을 참고하시면 되겠지만

간단히 설명하면 씨앗을

과산화수소 희석물 + 키친 타월+ 지퍼팩

으로 보관했습니다.

자세한건 아래 글 참조 하세요~~~

2018/03/09 - [제품 사용 후기] - 소나무 & 벚꽃나무 분재 씨앗 발아 도전 2탄

 

열어보니 곰팡이 같은게 더 심하네요~~

꿉꿉한 냄새도 나고 뭔가 느낌이 좋지는 않습니다.

 

키친타월을 벗겨 보니

생각보단 상태가 나쁘지는 않습니다.

소나무 씨앗은 3가지로 구분되고,

주요 목표인 벚꽃나무 씨앗은 2가지로 구분되네요~~

 

이렇게 씨앗에서 싹이 튼 그룹입니다.

씨앗껍질을 뚫고 싹이 쏙!!!!!!!

발아율이 약 20%는 되는것 같습니다. Goooood!!!

1탄에선 약 8% 정도였는데

소나무 씨앗은 발아율이 올라갔네요!!!!

앞으로 이 방법으로 해야겟습니다. 

 

벚나무 분재 씨앗입니다.

싹은 나지 않고

한개는 껍질이 녹아 벚겨 졌네요~~~

ㅜ.ㅜ 또 실패인듯합니다.

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한듯합니다.!!

 

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도 답을 나오지 않네요~

그렇지만 계속 도전 해보겠습니다.

냉장고 보관법이 남았으니까요~~

 

이건 발아되지 않은 소나무 씨앗입니다.

지금껏 싹이 나오지 않았으면 희망은 없지만

다시 과산화수소수 희석액에 보관 해보겠습니다.

 

요건 썩어버렸네요~~

원래 이런 모습이였던것 같기도 하고요~

이런 씨앗은 안 심는걸로~~

 

발아된 소나무 씨앗은 이런식으로 심었습니다.

싹을 살짝 보이게 심었습니다.

 

 

1탄에서 싹튼 씨앗 옆에 심었습니다.

5개정도 심었는데

사진으로 찾으려니 잘모르겠네요~~^^

 

싹이 발아되지 않은것들은

다시 과산화수소수 희석액 + 지퍼팩으로 보관합니다.

난 너희들을 버리지 않겟어 ㅜ.ㅜ

 

3월 20일입니다.

3월 16일에 심은 소나무 씨앗이 많이 자랐습니다.!!!!!

5개 중에 2개가 싹이 올라오네요~~~

나머지 3개도 조만간 올라 오겠죠!!!

 

3월 20일입니다.

1탄에서 발아시켜 유일하게 살아남은 놈입니다!!

여전히 잘자라고 있습니다.

지금은 7cm 정도 되고, 10cm가 되면 옮겨 심을 예정입니다.!!!

 

다들 발아 성공해서 2~3년 후에 이쁜 분재 만드세요 ^^

2~3년 금방가겠죠 ㅋㅋㅋ

728x90
반응형